“광명교육지원청, 광명 교육가족 AI 디지털교과서 도입 준비를 위한 지원 역량 강화 총력”- 광명 해오름 디지털 미래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마중물 연수 추진
-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춘 AIDT 디지털교육 기반 조성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모두가 하나되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광명교육지원청 교육가족 대상 AIDT 디지털교육 마중물 연수를 운영한다.
이에, 광명교육지원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김자미 교수는 AIDT를 기반한 디지털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AI)를 필두로 한 시대의 변화에 조응하는 적극적인 학교 교육 실천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적극적 지원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의 디지털 및 AI 소양 함양 교육에 대한 오해 불식하고 디지털 역량을 위한 수업 혁신을 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한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에 접목하여 인사이트를 소개하고, 디지털 교육정책 및 AI 디지털교과서의 특징과 핵심 서비스, 서책형과의 차별점, AI 디지털교과서를 통한 학습 맵의 평가 활용 프로세스를 안내하여 AIDT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교육지원청의 바람직한 지원 방안을 모색한다.
이용현 교육장은 학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광명교육지원청 교육가족들을 격려하며,“디지털 기반의 교수‧학습 지원 역량을 강화하여 AIDT를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한국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이용현교육장. AIDT디지털연수, 한국중소기업뉴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