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뉴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Open&Together”네트워킹 개최

- 14기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임직원 등 150여명 참석
- 입교기업 간 상반기 성과 공유 및 화합·소통의 장 마련

조안나 | 기사입력 2024/09/26 [19:26]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Open&Together”네트워킹 개최

- 14기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임직원 등 150여명 참석
- 입교기업 간 상반기 성과 공유 및 화합·소통의 장 마련
조안나 | 입력 : 2024/09/26 [19:26]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26()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이 참여하는 “Open&Together”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1년에 개소한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올해 14기 입교기업을 맞아, 안산 본교, 구리, 서울, 인천, 경기북부 등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간 상반기 성과를 보여주고(Open), 함께 모이는(Together)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 양동민 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을 비롯해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기업 임직원, 액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탈(VC) 투자심사역, 홈쇼핑 상품기획자(MD),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으로 입교기업의 우수제품 선발전으로 도전! 베스트 판매왕 외부 투자자를 대상 기업설명회(IR피칭)도전! 베스트 투자왕유관기관 사업설명회 MD, VC 1:1 전문가 네트워킹 동일 업종 그룹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부대행사로 사진작가의 프로필 사진 촬영, 캐리커처 이벤트, 입교 기업명 캘리그라피 제작 등이 이어져 입교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A기업 대표는 현직 홈쇼핑 MD로부터 제품에 대한 품평을 받고, AC, VC 투자심사역 앞에서 직접 IR피칭을 경험해보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수도권 동업종 기업들을 만나 구축한 네트워크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협업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기업의 상반기 성과를 대내외 공유하고, 하반기 도약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입교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의 성장을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