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뉴스

[고양시] 안전보건관리책임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해”

조안나 | 기사입력 2024/11/22 [10:49]

[고양시] 안전보건관리책임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해”
조안나 | 입력 : 2024/11/22 [10:49]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0일 백석 별관에서 직장 내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안전보건교육은 고양특례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공무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책임과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지대형 강사, 신미옥 강사가 진행했으며, ▲안전보건관리책임자의 직무 ▲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근로자의 건강관리 ▲산업재해 발생 시 응급처치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간부 공무원들에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안전하고 일하기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관리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첫걸음은 관리자의 의지와 행동에서시작된다”라며 “관리자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직원들에게 큰영향을 미치며, 안전에 대한인식이 널리 퍼지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안전 수칙을 준수할수 있다”라고말했다.

 

이어 “고양시에서 직원들의 건강과 안전보다 우선시되는 일은 없다. 사고는개인뿐 아니라 가족과 동료 등 주변 환경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조직 내 안전한 문화의 정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책임자에 이동환 고양시장이 선임됐다. 이 시장은 중대재해 전담팀을 신설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안전보건관리의 책임자이자 관리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 간부 공무원여러분도 함께 힘을 모아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