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시장 노관규)는 국내외 영상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10월 9일(수)까지 “도전!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4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자연과 인간, 그리고 AI를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30초 이상 90초 이내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5 작품을 선정, 총 1,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작품은 2024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기간(11. 1. ~ 11. 3.) 중 상영될 예정이며, 시는 다양한 시각에서 자연과 기술의 조화로운 융합을 표현한 작품을 모집해 콘텐츠산업과 연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출품을 희망하는 사람은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이메일(sc.aicontest2024@gmail.com) 혹은 웹하드(https://only.webhard.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콘텐츠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순천의 아름다운 자연과 첨단 기술의 조화로운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순천시는 11월 1일부터 개최되는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in 순천’을 통해 야외 애니메이션 상연, 학생 애니메이션 어워즈, 비즈니스 마켓, 토크 콘서트, IP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한국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순천시. 노관규시장. 영상창작자, AI, 콘텐츠, 한국중소기업뉴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