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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교육지원청, 초등 교육과정 설계와 평가를 잇다

- 관내 초등 교감 및 초등교사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 과정 설계 및 평가 연수 실시
- 9. 23.(월)~10.10(목), 총 6회에 걸쳐 학교 교육 과정 설계 및 평가 연수 운영
- 2025학년도에 도입될 학교자율시간의 이해를 통한 교육과정 설계 및 컨설팅 기반 구축

이승열 | 기사입력 2024/09/25 [13:18]

광명교육지원청, 초등 교육과정 설계와 평가를 잇다

- 관내 초등 교감 및 초등교사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 과정 설계 및 평가 연수 실시
- 9. 23.(월)~10.10(목), 총 6회에 걸쳐 학교 교육 과정 설계 및 평가 연수 운영
- 2025학년도에 도입될 학교자율시간의 이해를 통한 교육과정 설계 및 컨설팅 기반 구축
이승열 | 입력 : 2024/09/25 [13:18]

▲ 하·하·하 용어 설명_함께 하다, 실천하다, 공유하다(사진 제공=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2024 해오름 초등 2022 개정 교육과정 설계와 평가 함께해요 하하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특색이 담긴 학교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깊이 있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성취 수준을 평가할 수 있도록 교원 역량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9월부터 10월에 걸쳐 총 6회로 운영되며, 924일에는 초등 교감선생님을 대상으로 오전에 2회차 연수를 진행, 오후에는 초등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3회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의 주요 내용으로는 올해부터 초등 1, 2학년에 도입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2025학년도에 초등 3, 4학년으로 확대됨에 따라 개정 교육과정의 순조로운 현장 안착을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총론 2022 개정 교육과정 각론(교과 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의 이해와 설계 20152022 개정 교육과정 및 평가의 변화 등의 내용으로 교육과정 설계에서부터 평가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원은 “2025년에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의 내용 체계를 구성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성취기준 재구조화 방법과 사례를 자세히 알게 되어 유익한 연수였다.”고 밝혔다.

이용현 교육장은이번 교육과정 설계와 평가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교원의 전문성이 더욱 발휘되고, 학교의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이 꾸준히 개발되고 지속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강사 지원 및 컨설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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