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뉴스

[영동군]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이 캠페인

정은경 | 기사입력 2024/11/20 [15:40]

[영동군]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이 캠페인

정은경 | 입력 : 2024/11/20 [15:40]

 

충북 영동군이 제18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과 아동학대 예방주간(11.19 ~ 25.)을 맞이해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 존중의식 확산과 올바른 양육법 홍보를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관심과 예방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동군은 △영동경찰서 △영동교육지원청 △충북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과 협력해 지난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맞춰 시장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군은 지역 내 11개 읍·면사무소와 영동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 아동학대 예방 배너를 설치하고,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순회하며 영유아를 대상으로 홍보물품을 배포한다. 이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예방주간 동안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영동군은 영동군청 내 아동상담실에서는 아동학대 관련 일반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협력해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 지역 내 체계적인 아동보호시스템을 구축했다.

 

군 관계자는 “아이에게 온전히 집중하기, 함께 성장하기, 부모의 실수 인정하기 등 아이를 존중하는 태도가 긍정양육의 시작”이라며 “지역 아동들이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